로그인  회원가입 Category : Category

한국 NLP 아카데미에서 전경숙박사님께 수련을 받으면서...
김유진  2017-03-03 14:44:14, 조회 : 596, 추천 : 57

한국 NLP 아카데미에서 전경숙박사님께 수련을 받으면서...

지도는 영토가 아니다 – 지도라는 것이 신념, 가치관, 고정관념이라고 한다면 나는 왜 나를 괴롭히는 지도를 갖고 살아가고 있는지? 에 물음표를 찍어본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의 사고, 감정, 가치관, 신념을 인식하고 필요할 때 재 지도화를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을까?

상황이나 사건이 변함에 따라 지도가 바뀔 수 있는 것을 지도는 변하지 않는다는 나의 신념과 고정관념 그리고 가치관에 사로잡혀 살았던 나.

박사님께서 지도는 바뀔 수 있다는 말에 ~ 깨달음이 올라오면서 지도는 바뀔 수 있지! 하는 융통성과 개방성이 나에게 다가왔다.

손을 너무 내 얼굴 가까이에 두면 손이 보이지 않는 것처럼  나의 신념과 가치관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이 생기는 느낌이다.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상담은 그 사람이 원하는 마음의 상태와 느낌을 바꿔주는 것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지식(Knowledge)은 안다는 것이고, 지혜는 감동, 울림이다. 지식은 얼음이고 얼음을 녹여서 물로 만들어 필요에 따라 사용하는 것은 지혜라고 가르쳐 주심에 깊은 감명을 받고 사람들 마음의 조각을 맞추도록 도와주고 인생의 많은 돌들을 조금씩 치우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동행하면서 살아가는 소신 있는 전문상담가가 되겠습니다. 교수님 많은 가르침과 깨우침에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에 유의하세요. 사랑합니다. 유쾌한 김유진올림^&^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zero